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공지능은 미국 경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2020년 AI 시장 매출은 259억 달러였습니다. 전 세계에서 4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지역의 AI 시장은 2019년 200억 달러에서 2023년 719억 달러로 성장해 연평균 29.2% 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전체 기술 시장 매출의 88%가 AI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AI 투자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2021년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대략 27.61%가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럼 미국 주식 시장의 대표적인 인공지능 관련주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인공지능 관련주 1 - 쿠파 (Coupa)

 

쿠파(NASDAQ: COPUP)는 700만명 이상의 판매자들에게 2000명 이상의 구매자를 연결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가 보다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 지출 관리 플랫폼입니다. 

 

쿠파는 AI로 구동되는 추천 엔진을 탑재한 커뮤니티 인텔리전스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사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를 AI를 통해 분석하고, 고객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제안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보다 효율적으로 비용을 지출하고 공급망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쿠파의 매출대비 주가는 지난 1년 매출의 33배, 2022년 매출 예상치의 26배에 달합니다. 이는 이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가 높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엄청난 고 PER 상태입니다. 

 

미국 인공지능 관련주 2 -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홀딩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홀딩스(NASDAQ: CRWD)는 1차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기반 사이버 보안을 설계하는 클라우드 보안의 선구자입니다. 경영진은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어드레스 가능 시장이 2023년까지 38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행동 분석, AI와 같은 정교한 탐지 기술을 사용하여 기업이 업계 선도적인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 입장에서는 다루기 편리한 보안 설루션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점은 투자자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쿠파의 목표는 연간 평균 30%의 매출 성장률을 이어나가는 것입니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성장세를 보았을대 충분히 가능하다고 예상됩니다.

 

미국 인공지능 관련주 3 - 팔란티어 (Palantir Technologies)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NYSE: PLTR)는 데이터를 통해 수학적 알고리즘을 훈련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이 회사는 정확한 의사결정 모델을 만들기 위해 고품질 데이터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소객은 미국 국방 기업들로 현재 수요가 매우 많습니다.

 

향후 2년 동안 매년 30% 플러스 수준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전망이 밝습니다. 경영진은 회사의 시장 규모를 매출의 100배가 넘는 119억 달러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팔란티어가 미래에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