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엔비디아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 Corporation)은 미국 델라웨어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술 기업입니다. 게임 및 전문 시장을 위한 GPU(Graphics Processing Unit)와 모바일 컴퓨팅 및 자동차 시장을 위한 SoC(System on Chip Unit)를 설계합니다. 

 

NVIDIA는 GPU 제조 외에도 연구자와 과학자들에게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병렬 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전 세계의 슈퍼컴퓨터 영역에 엔비디아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용 프로세서를 생산하는 모바일 컴퓨팅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NVDA) 주가 전망 주목할 포인트

엔비디아 기업 로고
엔비디아 기업 로고

최근 산업 시장의 각 영역이 디지털로 전환되며 반도체 업계는 거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반도체 시장 성장 전망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지만, 특히 최근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본 시장의 수혜를 더 많이 볼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 직후 소폭의 상승세를 보이다 수요일 저녁 주가가 하락했지만, 여전히 주가는 최고치 근처에 머물고 있습니다. 최근의 실적을 보았을 때 엔비디아 주가 전망은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되며, 증권 전문가들은 올해 두 자릿수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게임 및 데이터 센터 부문의 성장

 

주요 운영 부문인 게임 및 데이터 센터는 4분기에 사상 최대 속도로 확장되었으며, 수익은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총수입이 5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로 급증해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주당 3.10달러로, 수익은 지난해보다 64% 증가했고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순이익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경영진의 강한 추진력이 엔비디아 주가의 상승세를 이어갈 것임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 수요 확대

그래픽카드 암호화폐 채굴
암호화폐 그래픽 카드 채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데에는 상당히 많은 수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이번 NVIDIA의 그래픽카드 분야 실적은 지포스 RTX 3060 게이밍 카드를 암호화폐 채굴 용도로 특화하기 위해 재설계한 것에서 많은 수요자 층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채굴 전용인 CMP 프로세서도 출시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다양한 수요에 맞춤형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리뉴얼 작업은 현재 각 산업 시장에서 발생한 반도체 칩 부족 현상을 감안할 때 상당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및 의료 분야 반도체 수요 증대

 

엔비디아는 의료용 반도체 칩을 GE, Siemens 및 Oxford Nanopore Technologies로부터 상당히 큰 규모의 수주를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공 데이터 센터 구축 부문과 자동차 부문 반도체 칩에 있어서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의 반도체 칩 수주가 이어지며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최근 전기차, 자율주행 자동차 수요가 많아지며 자동차 반도체 칩의 수요도 함께 늘었습니다. 그래서 엔비디아는 자동차 분야 반도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세웠습니다. 바로, 자율주행 AI 조종석 설루션을 위한 고부가가치 설계 파이프라인을 마련 중이어서 향후 수년 내 톱라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엔비디아 경영 실적 분석 

엔비디아 2020년 4분기 실적 요약
엔비디아 경영 실적 요약

4분기에는 매출액이 50억 달러를 넘어섰고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이 61%로 가속화되는 또 다른 기록적인 분기였습니다. 연간 매출도 53% 증가한 167억 달러로 사상 최고였습니다.

 

게이밍 사업 부문

게이밍 사업은 4분기에 사상 최대인 25억 달러의 매출에 도달했으며, 이는 순차적으로 10%,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수치입니다. Fully Year Gaming 매출액은 41% 증가한 78억 달러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VR사업 부문

4분기 매출액은 3억 7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예상치를 앞질렀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11억 달러였다가 13% 감소했습니다. 최근의 강한 성장 추세는 주로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의 회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데이터센터 사업 부문

매출액은 19억 달러로 예상치를 웃돌았고, 지난 분기에 견줄 만했으며, 멜라녹스를 포함하지 않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했습니다. 데이터 센터 컴퓨팅 매출은 전년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데이터 센터 전체 매출액은 데이터 센터 컴퓨터 대비 약 70% 증가를 포함해 125% 증가한 6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데이터 센터 컴퓨팅은 예상한 두 자릿수 증가율을 넘어서는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멜라녹스 사업 부문

고객 세트 전반에 걸쳐 강력한 추진력이 지속적으로 발휘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4분기 매출보다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작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하였으며, 대형 소비자 인터넷 고객들이 주도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 투자 총평

엔비디아 주가 전망 예측치엔비디아 주가 전망 투자 의견
전문가들의 투자 의견

CNN 비즈니스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향후 1년간 주식 가격 전망치를 제시한 34명의 애널리스트들은 중간 목표가 650달러, 최고 목표가는 800달러 수준을 전망하였습니다. 주가 하락 시에는 최저 380달러까지 내려갈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투자 분석가들은 지난 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NVIDIA 주식에 대하여 매수할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반응형